경북도,바다식목일 맞아 경북바다에 전복, 쥐노래미 방류!

경북수산자원연구원, 수산종자 10만마리 방류 및 연안 환경정화 활동 실시

김미영기자 | 기사입력 2020/05/09 [08:55]

경북도,바다식목일 맞아 경북바다에 전복, 쥐노래미 방류!

경북수산자원연구원, 수산종자 10만마리 방류 및 연안 환경정화 활동 실시

김미영기자 | 입력 : 2020/05/09 [08:55]

                 - 풍요롭고 깨끗한 바다에서 미래창출의 살맛나는 어촌 건설 -

 

▲ 바다식목일 맞아 경북바다에 전복, 쥐노래미 방류!  © 김미영기자

 

[한국아이뉴스/경북도]=김미영 기자=경상북도 수산자원연구원(원장 박성환)은 제8회 바다식목일을 맞아 58일 포항시 북구 송라면 화진2리 마을어장에서 수산종자 10만 마리(전복 5, 쥐노래미 5) 방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주민과 포항해양과학고등학교 총동창회 회원 등이 참석해 연안 환경정화 활동도 실시했다.

 

경북수산자원연구원은 매년 약 400만 마리의 수산종자를 5개 시군 연안에 무상으로 분양방류해 건강한 해양생태계 보존 및 어업인의 소득증대에도 크게기여하고 있다.

 

이번에 방류하는 전복과 쥐노래미는 다른 품종에 비해 경제성 효과(전복 2.58, 쥐노래미 2.56)가 상당히 높고, 연안 정착성 품종으로 방류 시 자원조성 효과가 뛰어나, 많은 어업인들이 선호하는 품종이다.

 

최근 코로나19로 면역증강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진 만큼 두 품종*이 건강한 먹거리로 주목받아 국민들의 소비증진과 어업인 소득증대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 전복 : 자양강장 효과 및 면역력 강화에 큰 효능

쥐노래미 : 아미노산과 칼슘이 풍부

 

김남일 환동해지역본부장은 바다에게 생명을 우리에게 미래를이라는 슬로건 아래 어업인 소득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경제성 어종 위주로 자원을 조성하고, 수산인을 위한 새로운실용 연구과제를 발굴추진에도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상북도 수산자원연구원 관련기사목록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