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교육지원청, 청렴 실천은 나눔부터 시작

사랑나눔 자원봉사 Baton-Touch 운동

김미영기자 | 기사입력 2020/06/18 [20:08]

칠곡교육지원청, 청렴 실천은 나눔부터 시작

사랑나눔 자원봉사 Baton-Touch 운동

김미영기자 | 입력 : 2020/06/18 [20:08]

 

▲ 칠곡교육지원청, 청렴 실천은 나눔부터 시작  © 김미영기자


[한국아이뉴스/칠곡교육지원청]=김미영 기자=
경상북도칠곡교육지원청은 6월 17일(수) 청렴실천 및 나눔의 문화 확산을 위한 ‘자원봉사 나눔의 릴레이 Baton-Touch운동'에 동참했다.

 

칠곡군 사랑 나눔 자원봉사 Baton-Touch 운동은 자원봉사 참여 분위기 확산과 나눔 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추진되었다.

 

올해는 칠곡교육지원청 외 37개 단체가 참여하며, 칠곡교육지원청은 2019 칠곡군 자원봉사자 대회에서 최우수 단체로 선정된 바 있다.

 

칠곡교육지원청은 코로나 19 확산 및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를 돕고자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제철 농산물 구매, 화훼 농가 꽃 구매에 적극 동참했다.

 

이번 봉사 활동은 이러한 활동의 일환으로 코로나 19로 지친 지역주민들과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고, 버려진 각종 쓰레기 수거 활동을 통해 살기 좋은 주민 환경을 조성하고자 칠곡군 왜관읍 일대를 중심으로 교육장을 비롯하여 직원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봉사 활동 후에는 이숙현 교육장이 다음 봉사활동 기관으로 선정된 환경보호 환경사랑 경북지부에 자원봉사 나눔의 릴레이 기(旗)를 전달하여 나눔의 물결을 이어갔다.

 

이숙현 교육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 봉사 마인드 확산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역주민을 위한 참된 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나눔을 통하여 청렴 실천 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