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고령군,『강소농 경영개선 컨설팅』실시로 고령 농업 견인

현장 중심 맞춤형 교육으로 농가소득 증대

김미영기자 | 기사입력 2020/07/30 [06:23]

경북고령군,『강소농 경영개선 컨설팅』실시로 고령 농업 견인

현장 중심 맞춤형 교육으로 농가소득 증대

김미영기자 | 입력 : 2020/07/30 [06:23]

 

▲ 경북고령군,『강소농 경영개선 컨설팅』실시로 고령 농업 견인  © 김미영기자


[한국아이뉴스/ 경북고령군]=김미영 기자=
고령군에서는 현장 중심 농가 경영진단 및 분석에 따른 맞춤형 교육과 정밀 컨설팅을 통하여 중·소농가의 자립경영을 지원하고 지역 선도 강소농을 육성하기 위한 『2020 딸기, 오이 강소농 경영개선 컨설팅』을 7월 28일부터 10월 21일까지 15회에 걸쳐 실시한다.

 

이번 컨설팅은 고령군고설딸기연구회(회장 이일규)와 대가야그린오이작목반(회장 허영철) 회원 70여명을 중심으로 전문 컨설턴트를 초빙하여 농가 경영진단과 분석을 통한 경영개선 교육과 고품질 딸기와 오이 생산을 위한 재배관리, 생리장애 및 병해충 방제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교육생 전 농가 현장 포장을 방문하여 농가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을 제시한다.

 

한편 고령군은 매년 현장 중심 컨설팅을 통하여 작지만 강한 농업인,  즉 강소농을 육성하고 있으며 2019년에는 토마토, 딸기, 마늘·양파 작목 대상 80여 호 강소농을 육성한 바 있으며 2020년에도 딸기와 오이작목 농가 70여 호 대상으로 소득 10% 향상과 농업경영비 20% 절감 목표로 강소농을 육성하여 지역농업 발전을 견인할 예정이다.

 

정진상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교육에 참석해 주신 강소농 여러분께 감사를 드린다.”며 “고령군 강소농들이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농업 발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정진상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관련기사목록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