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폐회

김미영기자 | 기사입력 2020/09/12 [21:29]

영주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폐회

김미영기자 | 입력 : 2020/09/12 [21:29]

 

▲ 영주시의회, 제248회 임시회 폐회  © 김미영기자


[한국아이뉴스/ 경북영주시의회]=김미영 기자=
영주시의회는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제248회 임시회를 폐회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2건, 집행부 제출 조례안 등 총 9건의 안건을 처리했다.

 

의원발의 조례안 2건으로는 ▲ 영주시의회의원 행동강령 조례안(이상근 의원 외 2명) ▲ 영주시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우충무 의원)이 심의·의결 되었다,

 

영주시의회의원 행동강령 조례안에는 시의원이 지켜야할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수행 의무 등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여 지방자치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자 하였으며, 또한 영주시 옥외행사의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에는 각종 행사 속에서 영주시민의 안전을 위한 기준을 담고 있다.

 

특히 지난 9일 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에 나섰던 우충무 의원은 ‘영주의 관광정책 및 영주댐 주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제안’을 주제로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한 다양한 관광 정책 개발과 지역자원을 활용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새로운 미래먹거리 마련을 위한 발전전략 준비를 당부했다.

 

이영호 영주시의회 의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회기 동안 강화된 방역지침 속에서 면밀히 안건심사를 진행했다”며“영주가 수준 높은 시민의식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청정지역인만큼 추후에도 단 한명의 코로나19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되지 않도록 시민 여러분의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북영상뉴스
구미 시정 뉴스
많이 본 뉴스